본문 바로가기

저녁 메뉴 추천 10가지

황금꾸러미 발행일 : 2023-01-22

저녁 메뉴 추천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제가 먹고 싶은 음식이기도 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으로 저녁 메뉴 10가지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또 10가지 중 집들이, 가족 모임, 손님 대접하기도 좋아서 결정장애가 있는 분들은 저녁메뉴 추천 10가지를 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녁 메뉴 추천 10가지

황고가 좋아하는 랜덤 저녁 메뉴 추천 시작 해보겠습니다. 사실 10가지가 아니라100가지 정도 추천해야 하지만 그러면 저의 손목은 아작 나기 때문에 자제하겠습니다. 또 저녁메뉴를 생각하다 보니 벌써부터 배가 고파지러는 것 같습니다.

사실 오늘은 설인데 이렇게 또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저의 마음 알아주시면 그냥 가시지 말고 (좋아요, 구독 알림 요런거 말고 ) 보다는 바로 아래(크흠) 참고해 주시면 더 좋습니다.


차돌 된장찌개

차돌 된장찌개는 한국인이 99%가 좋아 하는 음식으로 없던 입맛도 돌아오게 하는 아주 맛있는 대표 찌개입니다. 구수한 된장과 맛있는 차돌박이로 얼큰 또는 구수하게 끓여서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또 매운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운 청양고추와 고춧가루를 넣고 얼큰하게 해장 또는 소주 한잔에도 아주 좋습니다. 여기서 끝나면 안 되겠죠?
바로 차돌 된장찌개와 환상의 짝꿍인 소주? 아니죠 바로 계란프라이와 스팸, 김입니다. 정말 간단하면서 만들기 쉽고 맛있는 음식으로 기본 밥 두 공기는 뚝딱입니다.


뼈다귀 감자탕 & 해장국

감자탕은 또는 뼈다귀해장국은 너무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로 주로 소주에 많이 먹거나 해장할 때 먹습니다. 해장국 먹을 땐 들깻가루 팍팍 넣고 저는 걸쭉하게 먹는 걸 좋아합니다. 또 거기에 청양고추 썰어서 팍팍 넣고 맵게 먹으면 아주 끝내주는 음식입니다.

저녁에 반주에 감자탕 또는 해장국 한 그릇 어떠신지요? 이모~여기 뼈다귀 해장국 하나요~

감자탕은 뭐 말 안 해도 알겠지만 맛있게 먹는 방법은 우선 뼈다귀 하나를 살을 발라서 국물 + 감자를 으깬 후 밥과 함께 먹으면 이번 겨울은 아마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입과 천장 다 데어가면서도 마약같이 들어가는 저세상 맛으로 벌써 군침이 흘립니다.

배달도 가능하고 시장에 뼈다귀만 사서 집에서 만들기도 쉬우니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돼지 김치찌개

돼지 김치찌개

사실 김치찌개는 넣을 까 말까 하다가 한국인이라면 당연히 저녁 메뉴로 넣어야겠다 싶어서 넣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마 김치찌개는 생각지도 못했을 겁니다. 흔한 음식이라 하지만 막상 먹으면 와 잘 먹었다 절로 감탄사가 나올 것입니다.

물론 김치찌개를 잘 못하는 식당이나 본인이 만들어서 맛없다면 할 말은 없습니다. 본인이 못 만든 거니까요?
김치찌개를 먹을 땐 된짱찌개랑 비슷한 사이드 메뉴 계란프라이는 빠질 수 없는 환상의 궁합 음식입니다.

꼭 반숙한 계란프라이에 같이 밥 말아서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물론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본인이 먹고 싶은 대로 드시면 되겠습니다.


삼겹살

삼겹살

삼겹살 삼행시 하나가 떠오릅니다.

  • 삼: 삼겹살 미친 듯이 먹고 싶다.
  • 겹: 겹겹이 쌓여 있던 내 삼겹살 어디 갔지?
  • 살: 이 되어 내 뱃살로 들어갔네.

글 쓰다 보니 살짝 미쳐가는 것 같습니다. 노릇노릇 구워서 소주에 캬아 정말 상상만으로도 맛이 생각이 납니다. 육즙이 빵 터지면서 거기에 소주로 기름을 소독해 주면 끝입니다.

삼겹살은 집에서 구워드셔도 되고 에어프라이기에 돌려서 겉바 촉촉하게 드실 수 있으며, 냄새와 기름이 튀는 것이 싫다면 가까운 인근에 있는 삼겹살 맛집에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비빔면

비빔면

제가 입맛이 떨어지면 와이프가 항상 해주던 음식이 바로 비빔면입니다. 맛있게 삶은 소면에 비빔소스와 참기름만 넣어도 정말 맛있는 비빔면입니다. 비빔소스가 없다면 간장+설탕+참기름만으로도 맛있는 간장비빔면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아이, 성인 할 것 없이 모두 좋아합니다.

물론 비빔면에는 삼겹살과 먹는 게 최고지만 메인이 삼겹살로 바뀌기 때문에 저는 주로 골뱅이를 사서 넣어 먹는 편입니다. 식감도 좋고 맛있기도 한 골뱅이와 비빔면은 정말 끝내줍니다.

비빔소스는 마트에 팔도비빔면 소스 또는 오뚝이 비빔면소스를 사서 간단히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만두국

설 명절입니다. 그래서 만둣국을 집어넣었는데요? 떡국이나 만둣국은 저는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서 만둣국이라 했습니다. 그냥 만둣국을 끓여 먹어도 맛있지만, 지금 제철인 "굴", "매생이"를 넣어 드신다면 건강과 함께 맛있는 저녁을 책임질 수 있습니다.

굴은 남으면 굴전을 하셔도 정말 맛있으니 만둣국 할 때 굴전도 한번 만들어서 드시기 바랍니다.


LA 갈비찜

LA갈비는 비싸지만 저녁 메뉴로는 정말 좋습니다. 특히 손님들 아이들 가족들 모두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냥 LA갈비를 구워 먹는 게 아닌 LA갈비를 찜을 해서 먹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시중에 파는 양념갈비 소스와 양파, 마늘, 대파, 소주 하나로 압력솥에 넣고 푹 끓여서 먹으면 아주 맛있는 LA갈비찜이 완성됩니다.

푹 끓인 LA갈비는 뼈만 쏙 빠지고 부드러운 갈비만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먹을 땐 교양 있게 먹지 말고 서양사람처럼 양손으로 집어서 먹은 다음 손을 쪽쪽 빨아먹는 게 핵심 포인트입니다. 존맛탱입니다.


보쌈 (마늘보쌈+굴보쌈)

보쌈

보쌈은 만들기도 쉽고 정말 맛있는 음식입니다. 집에 이번 김장김치한 게 남아 있다면 더 좋지만 없어도 맛있는 게 보쌈입니다.

인터넷에 마늘 보쌈, 황금레시피가 많이 있어서 김치가 없다면 마늘보쌈도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 귀찮다면 요즘은 보쌈 가게가 피시방만큼 많기 때문에 그냥 배달시켜도 좋습니다. (추가로 굴과 함께 드시면 더 좋습니다.)


파스타 & 스테이크

파스타 & 스테이크는 저는 사실 분위기를 낼 때만 먹는 음식입니다. (귀찮) 물론 정말 좋아하지만 제가 하는 것보단 와이프가 해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스테이크는 제가 고기에 진심인 사람이라서 제가 꼭 굽습니다. 스테이크 고기는 한우가 정말 좋지만 저는 미국산 소고기를 더 선호합니다. 가격도 싸고 양도 많으니 저는 자주 사 먹습니다.

간혹 등급 낮은 미국산 소고기를 사 먹으면 아주 질기니까 등급이 높은 미국산 소고기를 드시기 바랍니다. 레스토랑 가는 것보단 이게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집에서 해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저녁 메뉴 추천 10가지를 포스팅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맛있는 저녁 드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MZ력 테스트 바로가기

MZ력 테스트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MZ력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결과는 매우 충격적으로 제가 꼰대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실 제가 꼰대라는 건 알았지만

goldmonster.tistory.com

 

 

설 명절 인사말 모음(문구, 메세지,이미지)

설 명절 인사말 모음을 공유해 드릴까 합니다. 올 해는 설이 1월에 있다 보니 정말 뭔가 훅훅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최근까지만 해도 새해를 본다고 설레었던 마음이 어느덧 설을 맞이하고 있습

goldmonster.tistory.com

 

 

신조어 테스트 바로가기 (2023)

2023 신조어 테스트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SNS나 인터넷 커뮤니티 상에서 자주 보이는 신조어들은 세대 간의 격차를 느끼게 합니다. 또 나름 신조어를 공부한답시고 찾아보지만

goldmonster.tistory.com

 

 

MBTI 무료 검사 바로가기(2023 최신)

MBTI 무료검사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새해를 맞이하여 본인의 MBTI 성격 유형검사를 다시 해보기를 추천합니다. 전문가에 의하면 주변 환경등 성격 변화로 인해 성격 유형이

goldmonster.tistory.com

 

댓글